캠브리지(Cambridge) 시험준비반

views: 13,393, last update:
캠브리지(Cambridge) 시험준비반

  캠브리지(Cambridge) 시험이란?  
 

캠브리지 대학부설 기관인 The University of Cambridge Local Examinations Syndicate (UCLES)에서 주관하는 시험으로 캠브리지 영어시험의 정식 명칭은 'Cambridge ESOL'입니다.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영어능력 평가시험인 캠브리지 시험은 영어의 4대 영역인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모두 평가합니다. 점수로 평가하는 TOEIC, TOEFL 그리고 IELTS와 다르게 '합격' 또는 '불합격'으로 평가되어 합격 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영어능력자격증을 부여합니다.

말하기에 대한 비중이 높은 영어능력평가 시험은 Cambridge ESOL은 전 세계 대학이나 기업체에서 실질적인 영어능력평가 시험으로 평가받는 추세입니다.

영국 어학원에서는 평균적으로 7주-12주 과정으로 캠브리지 시험준비반이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영어과정과 달리 매주 학생의 증감이나 이동이 없기 때문에 처음 정해진 학급인원과 깊이 있게 교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그만큼 학습에 집중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캠브리지 시험준비반이 있기있는 이유  
 

일반적인 영어과정 연수를 마치고 수료증(Certificate)만 받아오는 것이 아닌 영어자격증 획득으로 확실한 실력증명을 할 수 있다는 장점 외에도 여러가지 부가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 정해진 기간 동안 확실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학습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 경험이 풍부하고 우수한 강사에게 배울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 영어실력이 좋은 유럽 학생들과 함꼐 공부할 수 있습니다.
  • 단계별로 매년 3~4회 정도만 시험응시가 가능하여 희소성의 가치가 높습니다.
 



  캠브리지(Cambridge)수준별 시험종류  



KET (Key English Test)

캠브리지 시험에서 기초적인 수준(Beginner)의 영어실력을 평가합니다. 이 시험을 통과하면 학생들은 여행, 직업, 학업 활동시 기본적인 일상생활에서 대처할 수 있는 수준의 영어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한국학생들은 거의 이 단계 시험을 응시하지 않습니다. 

PET (PreliminaryEnglish Test)

PET는 중급(Intermediate) 수준의 영어실력을 평가합니다. 영국이나 외국에 거주하는 Non-Native Speaker에게 적합하며, 시험 합격률이 높은 편입니다. 

이 단계는 유럽권, 아시아 학생들의 합격률이 우수합니다.

FCE (First Certificate in English)

캠브리지 시험 중 가장 많은 학생이 준비하며, 중상급 (Upper-Intermediate)수준의 영어실력을 평가합니다. 

한국 학생들이 가장 많이 응시하는 단계입니다. 

유럽과 영국내에서 외국인이 회사에 취직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적으로 영어능력을 평가 받을 때 사용되는 자료로 이용됩니다. 유럽 학생들의 합격률이 매우 높고, 아시아 학생은 절반 이상이 합격을 합니다. 

CAE
(Certificate in Advanced English)

CAE는 상급수준 (Advanced) 즉 준원어민에 해당하는 여어구사력을 검증하는 영어능력평가시험입니다. 

이 단계 시험은 영국대학 입학에도 적용되는 시험으로 공신력이 높고 실생활 언어구사능력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유럽학생 합격률은 높은 편이나 아시아 학생들의 합격률은 20% 미만으로 매우 낮은 편입니다. 

CPE
(Certificate of Proficiency in English)

CPE는 캠브리지 시험 중 가장 높은 단계의 시험으로 원어민과 거의 동일한 수준의 영어능력을 평가합니다. 

청취력 비중이 50%이상 차지하는 시험으로 장기간 영어권 국가에 머물지 않은 사람들이 응시하기 힘들며, 현지인이라도 영어교사가 아니면 합격하기 힘든 단계 입니다. 

아시아 학생들이 응시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고 합격률도 현저히 낮습니다. 

 


기타 캠브리지 ESOL 주관시험  
 

BEC (Business English Certificate)

캠브리지 비지니스 시험으로 BEC1은 KET나 PET 시험 수준과 동일하며, BEC2는 FCE나 CPE 등의 수준이면 치를 수 있습니다. 

시험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전체 영역을 평가하며, 시험일은 1년에 6회 실시합니다.

이전에는 비지니스 영어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LCCI를 주로 응시했지만 점차 BEC를 선호하고 인정해주는 분위기입니다. 

비지니스 시험은 아직까지 보편화되지 않아 시험반을 따로 운영하는 영어학교가 많은 편이 아닙니다. 

 CEIBT
(Certificate in English for International              Business and Trade)

국제 비지니스와 관련된 필요한 영어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준 고급 단계의 시험입니다. 

시험문제는 세계 유명 기업들에서 제공하는 업무 관련 자료를 바탕으로 출제되어 수준있는 비지니스 영어시험으로 영어의 4가지 영역을 평가합니다. 

많은 기업에서 CEIBT자격에 대한 인지도가 나날이 높아가고 있어 자격증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CEELT
(Cambridge Examination in English for Language Teacher)

비영어권 영어 교사를 대상으로 영어강의 능력과 영어교육 방법론 등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4가지 영역을 평가하며 2가지 영어수준으로 나뉘어 선택하여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캠브리지 (Cambridge) 수료증  
 

 

일반영어과정(General English) views: 20,576, last update: 2014.04.02
어학연수시가장 일반적으로 선택하는 과정으로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영역을 고루 공부하면서 영어로 의사소통 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과정입니다.
아이엘츠(IELTS) 시험준비 과정 views: 13,736, last update: 2014.04.02
IELTS(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는 영국, 호주, 캐나다, 미국 등 영어권 사람들의 영어사용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하는 국제영어능력인증 시험입니다.
비지니스 영어(Business English) 프로그램 views: 6,711, last update: 2019.08.22
비지니스 영어는 생활영어의 수준 이상의 비지니스 과목과 접목하여 영어표현을 익히는 과정으로 실전 상황을 주제로 학생들이 수업에 참여합니다.
소수정예(Mini Group) 프로그램 views: 5,332, last update: 2014.06.02
일반적으로 한반의 수업인원은 10명이 넘어가는데 반해 소수정예 프로그램은 5~6명 이하의 학생들로 구성되어 보다 집중적인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수업(One to One Lesson) views: 5,197, last update: 2014.06.05
단기간 집중적으로 영어공부를 하기에는 1:1수업만큼 효과적인 것은 없습니다. 개인의 수준에 맞춰 공부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 공부해도 그 효과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