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 & 신청

서울 강남 사무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어학연수 기간은 어느정도가 적당할까?

views: 1,067, last update:
어학연수 기간은 어느정도가 적당할까?

어학연수 기간은 기본적으로 예산을 고려해서 정해야 합니다. 1년에 보통 2천 ~ 3천만원 정도 거액의 예산이 소요되기 때문에 예산을 무시하고 어학연수 기간을 결정할 수는 없습니다.

예산 외에 어학연수 기간을 결정할 때 고려해야 하는 요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영어실력

현재 영어실력이 중급 이상이라면 연수기간을 6개월 이하로 짧게 잡더라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초급 ~ 중급 정도라면 6개월 이하의 어학연수는 효과가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9 ~ 11개월 정도의 어학연수가 효과적입니다.

물론 동기부여 목적의 초단기 어학연수(3개월 이하)는 영어실력에 관계없이 적합하다 할 수 있습니다.

연수기간별 추천 국가

연수기간별로 인기가 많은 어학연수 국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 3개월(12주) 이하: 몰타 또는 필리핀
    3개월 이하의 단기 연수시에는 기숙사에서 지내는 것이 가장 좋기 때문에 기숙사 비용이 저렴한 몰타와 필리핀이 인기가 많습니다.

  • 6개월(25주) ~ 8개월: 아일랜드
    6개월 어학연수는 아일랜드가 유리합니다. 아일랜드 학생비자의 경우 25주 등록시 8주 정도 체류기간을 더 주기 때문에 총 8개월 정도 체류할 수 있으며 아르바이트도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6개월 비용으로 8개월 어학연수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6개월 이상: 영국
    6개월 이상의 연수는 영어교육 수준이 가장 높은 영국이 인기가 많습니다. 영국 어학연수가 상대적으로 몰타나 아일랜드에 비해 비싼 편이지만 기간이 길어질 수록 이 차이는 줄어듭니다. 그리고 6개월 이상 연수시에는 높은 레벨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영국 어학연수가 가장 적합합니다.
기본회화가 가능한 시점은?

어느정도 현지에서 연수를 하면 기본적인 회화가 가능해요?라는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현재 영어실력과 개인별 학습능력에 따라서 차이가 있겠지만 평균적으로 보면 연수 6개월 정도 되면 일반인들이 하는 간단한 말도 알아듣고 간단한 표현은 부담없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시점에 귀국하게 되면 한국에서는 실전 영어를 경험하기 힘들기 때문에, 영어을 잊어버릴까봐 불안해 합니다. 

그러므로 일상에서 실전 영어를 부담없이 사용하게 되는 6개월 정도에서 몇달간 더 연수를 해야 충분한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영국 기준으로 볼 때 11개월 학생비자를 가장 선호하는데 그 이유 중 하나가 11개월 정도는 해야 충분한 실전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학파인더는 전문 유학원입니다 views: 646, last update: 2017.08.18
전문 유학원의 조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최적화된 상담과 수속 후 관리 서비스입니다.
어학연수 국가 선정 방법(어학연수 국가별 장단점) views: 1,131, last update: 2017.03.07
어학연수 국가별 장단점을 참고하여 나에게 가장 적합한 어학연수 국가는 어디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어학연수 비용 계산 방법 views: 965, last update: 2017.03.07
성공적인 어학연수를 위해서 현실적인 어학연수 비용을 계산해야 합니다.
어학연수 학교 선택 방법 views: 921, last update: 2017.04.05
어학연수 학교 선택은 본인의 예산에 맞춰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학연수 영어레벨 계산법 views: 1,181, last update: 2017.04.13
어학연수 영어레벨은 영어학교에서 반편성 기준이 되는 레벨과 CEF 레벨이 많이 사용됩니다.
어학연수 프로그램 선택 방법 views: 928, last update: 2017.04.20
어학연수 프로그램의 종류는 일반영어, 시험반 코스 등 다양합니다.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