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타 어학연수 학교 선택 길잡이

views: 15,568, last update:
몰타 어학연수 학교 선택 길잡이

몰타 어학연수 학교를 선택할 때 가장 중점적으로 고려해야 할 것은 본인의 예산 범위내에서 학교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전체 어학연수 예산에서 우선적으로 생활비를 충분하게 배정한 다음 나머지 예산 범위내에서 적당한 학교를 선택해야 합니다.

전문성이 부족하거나 지나치게 상업화되고 기업화된 유학원에서는 상담을 마치 영업처럼 하기 때문에 몇개의 학교만을 추천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대부분 학비대가 비싼 학교들입니다.

다른 유학원에서 상담을 받고나서 실망한 후 유학파인더에 상담을 받으러 오시는 분들이 자주 하시는 말씀이 있습니다.

OO유학원에 갔더니 무작정 비싼 학교부터 추천해 주더라~

전문성이 부족한 유학원의 상담에서 흔히 벌어지는 풍경인데요, 일단 유학원 입장에서는 비싼 학교를 장기로 등록할 수록 유리하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상담을 하는 것이구요, 두번째 이유는 다양한 몰타 학교들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일단 유명 학교 위주로 추천을 해버리는 것입니다.

이런 상담을 받고 별 생각없이 학교를 선택해 버리면 자신의 연수예산에 맞지 않는 터무니 없이 비싼 학교를 선택할 위험이 있습니다.

너무 비싼 학교를 선택해서 학비에 지나치게 많은 예산을 배정해 버리면 생활비에 대한 압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연수하는 동안 계속 스트레스로 작용하고 연수 본연의 목적이 영어공부에도 집중하지 못합니다. 심한 경우 도중에 연수를 포기하고 조기귀국 하는 사태도 발생합니다.

이런 잘못된 선택을 방지하기 위해 유학파인더는 학교리스트상에 주당 평균 학비를 노출시키고, 학비순으로 정렬하는 기능도 추가하는 등, 꼼꼼하게 학비를 비교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학교 선택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 고려해야 할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비싼 학교 VS 저렴한 학교  
 

일반적으로 저렴한 학교라고 할지라도 수업의 퀄리티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대신 박리다매 정책을 취하다 보니 학생 수에 비해서 시설적인 여유나 세심한 관리가 부족한 경우는 있습니다.(제한된 인원과 시설에 보다 많은 학생을 유치하기 때문에 학비가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싼 학교는 전반적인 분위기가 좋습니다. 학생 수에 비해서 넉넉한 시설과 충분한 관리인력을 배정하기 때문에 학생편의나 학생관리가 좋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비싼 학교는 엑티비티 프로그램 역시 운영이 잘되고 학생들 역시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이런 비용들이 학비에 포함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학비와 학교의 수준이 반드시 정비례 하지는 않습니다. 학교에 대한 충분한 정보가 없는 경우 학비에 비해 수준이 떨어지는 학교를 선택할 위험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몰타 전문 유학원을 통해서 비용대비 학교 수준을 확인해야 합니다.

 

 

  대학부설 VS 사설  
 

학교운영의 주체에 따라서 연수 학교는 대학부설 어학원과 사설 어학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학부설 어학원은 대학에서 운영하는 어학원이고, 사설 어학원은 우리나라의 영어학원처럼 운영되는 어학원입니다.

미국의 경우에는 대학부설 어학원들이 강세를 띄는 반면, 몰타는 사설 어학원 위주로 연수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미국을 기준으로 설명되는 일반적인 대학부설 어학원의 장점을 몰타에 그대로 대입하기는 무리입니다.

이점을 고려해서 지나치게 과장된 대학부설의 장점에 혹할 필요는 없습니다.

 

 

  큰 규모의 학교 VS 작은 규모의 학교  
 

어학연수 학교는 규모에 따라서도 나눌 수 있습니다.

큰 규모의 학교일 수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일반영어 과정도 레벨이 세분화 되어 본인의 실력에 딱 맞는 클래스에서 수업을 받을 확률이 높으며, 일반영어 과정 이외의 비지니스 과정이나 시험 준비반들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레벨이 올랐을 때 다른 프로그램을 선택하기 좋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대형 어학원들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가장 많은 학생들이 수강하는 일반영어 과정의 경우에는 레벨이 세분화 된다는 점 외에는 별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가족적인 분위기가 있는 작은 규모의 학교가 일반영어 과정을 공부하기가 더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아주 작은 규모의 어학원에서는 한반의 학생수가 적은 경우도 흔합니다. 3,4명 이하로 수업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회화위주로 공부할 때는 이런 어학원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영어실력이 초급인 경우에는 일반영어과정만 듣다고 돌아오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굳이 큰 규모의 어학원을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면 영어실력이 중급이상인 경우에는 일반영어과정을 듣다가 시험준비반이나 비지니스 과정으로 변경하여 수업을 들을 수도 있기 때문에 큰 어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학생 비율  
 

몰타 어학연수를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는 타국가에 비해서 한국 학생의 비율이 적다는 점입니다. 그러므로 학교선택시에도 한국학생의 비율이 중요한 요소인데요, 한국학생의 비율 뿐 아니라 타 국적의 학생 비율까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합니다.

한국학생의 입장에서는 아시아 학생이나 아랍권 학생들보다는 유럽학생들의 비율이 높은 편이 유리합니다.

그리고 작은 규모의 학교인 경우에는 학생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한국학생 비율의 편차가 크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몰타 전문 유학원을 통해서 학교 등록전에 한국학생 비율을 확인해 보고 학교 선택을 해야 합니다.


몰타 전문 유학원 VS 일반 유학원 views: 60,613, last update: 2016.10.17
몰타 전문 유학원을 통해서 수속하면 어떤 이점이 있는지, 일반 유학원에서 수속하는 경우와 비교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쉥겐조약(Schengen Agreement) 이란? views: 44,201, last update: 2024.07.02
쉥겐조약이란 EU 회원국 간의 통행을 규정한 조약으로 1985년 룩셈부르크의 쉥겐(Schengen)지역에서 최초 협의된 조약입니다.
몰타어학연수의 장점 views: 16,324, last update: 2015.07.30
몰타는 영어권 연수국가 중에서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수준 높은 영어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몰타 어학연수 비용 견적서 항목별 상세 설명 views: 37,069, last update: 2021.02.06
몰타 어학연수 비용 견적서 항목 항공비, 등록비, 학비, 생활비 등 상세 설명
몰타 어학원들의 인증기관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views: 8,270, last update: 2014.06.07
몰타 어학연수의 장점 중 하나는 공식적인 국가교육협회 또는 세계어학연수협회로 부터 지속적인 어학원 관리 감독이 이루어 진다는 점 입니다.
몰타 어학연수 기숙사의 종류와 선택 방법 views: 7,134, last update: 2022.03.23
몰타 어학연수 패키지에 포함된 기숙사의 종류와 선택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