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생활비 절약 노하우

views: 10,965, last update:
대형마트 적립카드 만들기

1. 테스코 카드로 생활비 및 외식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마 영국에서 연수하시는 분들은 Tesco를 잘 아실 거에요.

테스코 적립카드는 포인트 적립금이 큽니다. 보통 다른 마트 들은 1파운드당 1점을 적립해 주는반면, 테스코 적립카드는 1파운드 당 포인트 2점을 적립해줍니다. 그러므로 테스코 적립 포인트는 빠른 시일 안에 높은 포인트를 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장 바구니를 가져가면, (테스코 비닐을 사용하지 않으면) Green 포인트를 또 적립해 줍니다. 또한 카드가 있을 때만, 특별히 할인을 받아 살 수 있는 물건들도 있습니다.

2. 포인트를 현금처럼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B제품이 테스코 보다 종류도 많고 다양한 세인즈버리는 1,000점 이상 쌓이면 현금처럼 사용하거나 현금 5파운드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또 종종 포인트도 함께 쌓일 수 있는 할인쿠폰도 보내준답니다. 외국인이어도 카드 만드는데 전혀 지장 없습니다.

테스코는 매달 매달 100점 이상이 쌓이면, 그것을 다시 현금 쿠폰으로 돌려 줍니다. (단, 100점이 미만인 경우에는 이월 됩니다) 매달 테스코에서는 카드 소지 고객들에게 한달 동안 사용한 테스코 포인트를 현금 쿠폰으로 발행하여 우편 발송합니다. 따라서, 테스코가 주변에 있는 분들은 테스코만 이용하는 것이 점수를 많이 적립하는 데 도움이 되겠지요.

Point
테스코 포인트의 가장 큰 장점을 알려드릴게요.

포인트 쿠폰이 오면 테스코에서 현금처럼 물건을 구입하고, 현금쿠폰으로 괜찮은 레스토랑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외식 비용으로 쓸 경우, 현금 쿠폰 x 4의 외식쿠폰을 받을 수 있어요.(즉, 5파운드 쿠폰을 가지고 있으면 20파운드 사용가능) 영국 내 인기 레스토랑 10군데 정도에서 현금 쿠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테스코 사이트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여 Clubcard ? reward에 들어가면 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레스토랑으로 들어가서 거기에 지시하는 대로 따라 하면 됩니다. 이 때, 5, 10, 15 파운드 이렇게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카드는 테스코에 가시면 항상 비치되어 있고, 카드를 받을 동안에는 임시카드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얼리버드(Early Bird)

최근 한국 저가형 항공사들이 2~3개월 정도 비행기 티켓을 일찍 예매하면 비교적 저렴한 항공권을 제공하는 마케팅을 운영 하고 있는데요, 영국을 비롯한 유럽에서는 이와 비슷한 서비스를 예전부터 수행해 오고 있었습니다.

일찍 움직일수록, 계획할수록 티켓 값이 정말 저렴해집니다. 단돈 1파운드로 본머스-런던을 오가는 버스티켓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1파운드도 안되는 페니만으로도 본머스와 에딘버러를 오가는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어요. 그렇다 보니 영국에서는 1년 혹은 6개월전부터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서둘러 계획하고, 수시로 사이트를 방문하는 부지런함이 필수입니다.

Point
영국 내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패키지 여행은 마감 막바지에 특가상품이 잔뜩 쏟아져 나옵니다. 이집트 7박8일 올인클루시브 여행을 300파운드가 채 안되는 비용에 내놓기도 합니다.

물건구매도 비교하면서 돈을 saving하자

우리나라도 가격비교 사이트가 있는데요, 영국도 마찬가지로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http://beauty.mysupermarket.co.uk/ 라는 곳입니다.

영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테스코, 아스다, 세인즈버리, 오카도의 물건 가격을 비교하면서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영국에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곳으로 이들을 다시 비교하면서 쇼핑하면 돈도 그만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식품, 목욕용품, 선물, 와인등 모든 물품을 비교해보면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힘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절약된 돈으로 집까지 배달을 시키면 되니 1석 2조죠?

저가형 브랜드 매장 + 세일기간에 쇼핑하기

영국에 Primark나 Newlook, H&M 등 저가형 브랜드 매장이 있습니다. 질은 한국의 옷들에 비해서 떨어지긴 하지만 한철 입기에 충분한 옷들을 한국에서보다 더 저렴한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답니다.

TKMAXX라는 곳은 명품 브랜드를 비롯한 고가형 브랜드 의류와 가방, 신발을 비롯해 주방용품, 장식품 등을 할인가에 판매하는 상설할인매장입니다. 자주 들러 발품을 팔면 좋은 물건을 건질 수 있답니다.

또 Topshop이나 River Island,Zara, Next 등 중고가형 브랜드의 경우는 세일기간을 노리는 게 좋습니다. 한국에선 관세 때문에 조금 중고가로 생각이 되는데요. 7월에는 영국뿐 아니라 전 유럽이 최고 70%까지 대형 세일 기간에 들어가기 때문에 일찍 움직이신다면 좋은 물건을 구할 수 있습니다.

영국엔 영국만의 할인기간이 있습니다. 바로 크리스마스 다음날인 복싱데이Boxing day입니다. 크리스마스 직전까지는 모든 물건값이 치솟다 복싱데이에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대학가의 레스토랑을 이용하면 훌륭한 외식을 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테스코 쿠폰을 현금으로 이용한다면, 레스토랑에서 근사한 식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또 한가지 방법을 더 설명해 드립니다. 영국에서 제대로 된 레스토랑 코스요리를 먹으려면 20~30파운드를 훨씬 웃도는 비용이 듭니다. 유학생신분에는 비싼 가격으로 다가옵니다.

이럴 때에 대학에서 운영하는 레스토랑을 이용하면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고 기분전환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만드는 음식들이지만 맛과 데코레이션 실력은 고급 레스토랑 못지 않습니다. 평균 점심시간에는 전채(Starter), 메인, 디저트(Pudding) 등 3코스 식사가 10-15파운드 정도 한다고 합니다. 5코스가 나오는 저녁시간에는 20~30파운드 정도 한다네요. 예약이 필수입니다. 방학기간에는 운영하지 않으므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Reduce 제품 및 냉동식품을 활용하자

오후 7시에서 10시사이에 대형마트를 가게 되면.. 당일에 팔아야 할 식품들을 팔지 못하여 가격인하 해서 상품을 내놓습니다. 바로 Reduce제품인데요^^ 샌드위치, 도넛, 유제품 , 과일 등을 1파운드 미만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국에는 직접 만들어 먹는 재료보다 이미 만들어져 있어서 데워서 먹을 수 있는 간단한 레디밀(Ready-meal)을 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저렴한 편으로 냉동식품의 대표주자인 피자는 물론 파스타, 라자냐 등의 이탈리안식과 탕수육 덮밥 등의 중식 등 종류별로 다양한 레디밀이 구비돼 있습니다. 심지어 완두콩이나 당근, 브로콜리 등 밑재료인 채소들도 냉동돼 있어 이용이 편합니다.

이런 냉동식품을 잘 활용한다면 아주 저렴하게 한끼 식사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맛도 좋습니다. 만약 식빵을 하나 사면 유통기한 내에 다 먹기 힘듭니다. 이럴 땐 남은 식빵을 냉동고에 넣어 얼려 보관해두세요. 아침에 토스터기에서 해동과 동시에 구워서 드실 수 있습니다. 영국에서는 이런 냉동법이 일반적입니다.

소셜커머스 이용하기

한국에도 유행인 소셜커머스를 이용하여 영국의 각종 할인 쿠폰을 이용하여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http://www.groupon.co.uk/ 그루폰 영국사이트 입니다. 한국과 같이 레스토랑, 여행, 마사지, 침대, 각종 물품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Gumtree(검트리)에서 FLAT(플랫) 구하는 방법 views: 8,485, last update: 2015.11.07
연수생들이 플랫을 구할 때 주로 이용하는 검트리(Gumtree) 사이트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알아봅시다.
꼭 알아두면 유용한 영국 생활 시 주의사항! views: 7,832, last update: 2013.04.17
미리 영국에서 생활해 보지 않으면, 미쳐 알지 못하고 지나칠 수 있는 정보를 간추려 보았습니다.
영국에서 휴대폰 사용하기 views: 11,180, last update: 2016.07.27
영국에서 휴대폰 사용 어렵지 않습니다. 유학파인더에서 간단하고 신속하게 미리 준비하세요.
학생용 오이스터 카드(Student Oyster photocard) 만들기 views: 12,727, last update: 2017.01.24
런던에서 풀타임(주당 15시간 이상)으로 14주 이상 어학연수 학교를 등록한 학생이라면 학생용 오이스터 카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영국의 슈퍼마켓에 대해 알아봅시다. views: 9,763, last update: 2013.04.22
다양한 종류의 영국 대형마트나 슈퍼마켓은 각기 어떠한 특징이나 차이가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영국 무료의료서비스 GP 등록부터 이용방법까지 views: 10,384, last update: 2013.05.02
6개월이상 영국에서 학업을 진행할 경우 무료로 병원 진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국의 공중전화, 전화요금, 핸드폰(모바일폰) views: 6,501, last update: 2016.07.27
대부분의 공중 전화는 10p, 20p, 50p & 1 파운드 동전을 사용하며, 어떤 기계는 2 파운드 동전을 수용하기도 합니다. 통화요금은 10p 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영국의 안경가격과 콘텍트 렌즈 가격 views: 9,792, last update: 2016.07.27
안경을 끼시는 분들은 영국에 가실때 미리 여분의 안경을 맞춰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도 안경값이 비싸다는 의견이 간혹 있지만 영국에 비하면 아주 저렴한 편이거든요.
영국 대중교통 - 지하철(Tube) views: 6,091, last update: 2015.11.25
영국의 지하철 Tebu에 대한 안내와 요금, 오이스터 카드 사용법
National express 이용하여 런던에서 본머스로 이동하기 views: 6,852, last update: 2013.06.20
영국 전역을 이동하는 수단으로는 기차와 버스, 비행기 등 다양하다.
런던 시내에 있는 대표적인 9개의 기차역 views: 6,611, last update: 2012.03.21
런던을 대표하는 아래의 기차역은 우리나라의 서울역과 같이 런던과 영국의 중소도시들을 연결해 주는 역 입니다.
영국 은행계좌의 종류 Current Account와 Saving Account views: 9,488, last update: 2016.07.18
영국은행계좌는 Current Account와 Saving Account가 있습니다. 한국과 차이가 나는 부분이니 이런 지식을 간단하게 숙지하고 가면 은행계좌를 개설할때 편리합니다.
영국은행계좌 개설 방법 views: 12,571, last update: 2013.04.23
영국에서 생활비를 송금 받기 위해서는 영국 현지의 은행계좌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아르바이트를 할때도 필요하기 때문에 영국어학연수나 유학시에는 영국 은행계좌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영국으로 송금하는 방법 views: 17,917, last update: 2016.07.22
영국에서 생활하면서 돈이 필요할때 한국으로부터 송금을 받는 방법은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영국 은행에서 사용하는 용어에 대한 설명 views: 4,941, last update: 2016.07.18
유학이나 어학연수의 목적으로 영국생활을 하게 되면 영국 은행에 계좌를 개설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요즘에는 국제현금카드 같은것도 많이 이용하지만 그래도 장기체류시에는 은행계좌를 개설하는 편이 이점이 더 많습니다.
영국 무인 공영 자전거 대여 시스템 views: 7,382, last update: 2013.06.20
영국은 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교통 혼잡 문제를 해결하고 친환경 도시로 거듭나고자 지난 7월 30일부터 공영 자전거 대여 정책을 시작하였습니다.
빅이슈맨(Big Issue man)를 아시나요? views: 4,819, last update: 2012.07.25
영국에서 종종 허름한 차림으로 큰개를 옆에 끼고 잡지책을 파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그 사람들은 영국에서 재정지원을 받고 있는 홈리스(노숙자)들 입니다.
영국 생활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views: 13,340, last update: 2013.06.20
영국 생활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목록입니다.